본문 바로가기

PSP

지그킥 변환 프로그램 모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펌 설치를 위한 매직 메모리스틱은 커펌된 PSP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공개되어 별 문제는 없지만, 서비스 모드로 부팅시켜주는 지그킥배터리는 여전히 커펌된 PSP에서만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지그킥배터리 변환 프로그램도 굉장히 많은 종류가 발표되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몇 개의 프로그램만 소개하겠습니다. 각 프로그램별로 구동 환경이 다르고, 지원하는 배터리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그킥배터리는 되도록 정품 구형 배터리나 정품 신형 배터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수 많은 다른 종류의 비품 배터리는 변환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정품 배터리 중에서도 지그킥 변환이 안되는 배터리가 존재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 1.50 커널용 C+D팀 판도라 배터리 크리에이터 ]

최초로  발표된 '판도라의 배터리'에 포함되어 있는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1.50 커널용 홈브류 형식으로, 펌웨어 1.50이거나 1.50 커널을 지원하는 커펌이 설치되어 있는 구형 PSP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겠죠.
구형 배터리의 지그킥 변환 및 복구, eeprom의 백업 및 복원를 지원합니다. (신형 배터리 변환 여부는 확인불가)

* Download : 1.50 커널 판도라 배터리 크리에이터

[3.xx 커널용 Hellcat 판도라 인스톨러 Rev.3a ]

신형 배터리(1200mAh)도 변환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3.xx 커널용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구형 / 신형 배터리 모두 변환 및 복구가 가능하며, 커펌 3.80과 3.90에서도 지그킥배터리의 변환과 복구가 잘 작동합니다. 또한 eeprom의 백업 및 복원도 지원합니다.

구형 PSP나 신형 PSP에 커펌이 설치되어 있다면 홈브류 형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Download : Pandora Installer for 3.xx Revision 3a

[ 모든 커펌 지원 Open Source Pandora Battery Tool 0.6 ] - 추천!!!

아마 가장 자주 업데이트되고 있는 3.xx 커널용 지그킥 변환 전용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모든 커펌에서 정상 구동 되므로 커펌 3.80 M33 이상에서도 지그킥 배터리의 변환과 복구가 가능하며, 구형 배터리뿐만 아니라 신형 배터리도 잘 변환된다고 합니다. 또한 리커버리 모드에서도 실행 가능하며, 역시 eeprom의 백업과 복원도 지원합니다.

또한 OSPBT는 홈브류 형식뿐만 아니라 ELF 형식으로도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매직 메모리스틱에 ELF Menu나 NandTool을 추가 설치해 사용하는 분들은 ELF 파일만 추가시켜 서비스 모드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 Download : OS Pandora Battery Tool 0.6

# 이 외에도 홈브류 형식이 아닌 플러그인 형식으로 나온 변환 프로그램 등 다른 변환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자신이 쓰기에 편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 가끔가다 지그킥배터리 변환 및 복구를 반복하면 배터리가 제대로 인식이 안되거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왠만하면 따로 배터리를 하나 구입해 한 번만 변환해서 보관해두시기를 바랍니다.
# 이전에도 말했지만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배터리를 분해해서 지그킥 배터리를 만드는 하드웨어적인 개조 방법은 다루지 않습니다.

# 최근에 나오는 신형 PSP 중에서 TA-085 v2 / TA-088 기판은 하드웨어적으로 지그킥변환이 완전히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신형 PSP 사용자분들은 http://lifeful.tistory.com/owner/entry/edit/23 에서 기판 종류를 꼭 확인해보세요.